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마음에 담은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원작 영화 홍반장 비교 결말

by 푸린01 2021. 10. 5.

지난 포스팅에서 갯마을 차차차의 촬영 장소를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에는 갯마을 차차차의 원작인 영화 홍반장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영화 원작이 있었다니! 저는 전혀 몰랐는데 말이에요.

 

 

 

영화 홍반장의 주연

드라마에서 여주는 신민아 배우가, 남주는 김선호 배우가 맡았지요?

 

영화 홍반장의 여자 주인공은 엄정화 배우가, 홍반장 역은 고 김주혁 배우가 맡았습니다.

 

홍반장과 갯마을 차차차 비교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와 영화 홍반장은 전체적으로 유사한 스토리 라인이에요. 예를 들어 여자 주인공이 서울 한복판의 치과를 관두고 갯마을에 치과를 개업하는 이야기, 홍반장과 팽팽하게 말다툼을 하는 모습, 변태 환자를 폭행하고 유치장에 갇히는 장면, 마을 청소하는 장면, 홍반장이 자격증을 보여주는 장면 등이 그렇습니다.

 

 

다만 영화에서는 윤혜진이 재벌 딸로 나오지만 드라마에서는 평범한 가정을 꾸린 부모님이 등장하여 조금 다릅니다. 또 드라마에는 지성현 PD가 등장하여 삼각관계 구도가 형성되었지만 영화 홍반장에는 그 역할이 없다고 해요. 일부 각색하여 방영하고 있네요.

 

홍반장이 2004년 영화인 점을 감안하면 2021 현재 방영해도 유치하거나 촌스럽지 않고 재밌게 잘 짜여진 스토리인 것 같아요. 어제 드라마에서 홍반장 대사 중에 "평범한 것으로 본질을 꿰뚫는 게 어렵다"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홍반장과 갯마을 차차차도 사람 사는 평범한 이야기로 우리 삶의 모든 감정과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일맥상통하는 것 같네요.

 

 

갯마을 차차차 결말 예상?

영화 홍반장은 해피엔딩으로 끝났다고 해요. 그럼 갯마을 차차차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힐링되는 분위기의 배경만 보아도 해피엔딩으로 끝날 것 같아요. 다 알면서 보아도 매회에 담긴 대사와 내용이 재밌게 느껴지네요. 이제 4회를 더 남겨두고 있는데 홍반장의 심리적 어려움이 해소되고 윤혜진과 서로 의지하고 사랑하며 행복한 결말이 이어지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갯마을 차차차의 원작 영화 홍반장 비교 및 결말을 예상해 보았습니다. 김선호 배우와 신민아 배우의 케미도 좋고 잘 어울려서 눈도 즐겁고 마음도 즐겁네요. 모두 즐겁게 시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