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마음에 담은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일본인 김남희 스위트홈 도깨비 반전 매력

by 푸린01 2021. 1. 6.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

 

1. 스위트홈

 

출처: 넷플릭스

저는 사실 김남희 배우를 스위트홈에서 먼저 만났거든요.

그 다음에 미스터션샤인을 정주행했는데요.

 

어떻게 같은 사람이 이렇게 다른 표정을 하고 다른 말투를 할 수 있죠?

진짜 연기 변신 대박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배우님 뭐지.....

크..게 될 상이요.

관상가 양반, 어찌 내가 대배우가 될 상이요?

 

스위트홈에서 보면서 신도, 교사 역할에 정말 찰떡이라고 생각했거든요. 비주얼이. 비중도 거의 주인공인데.

그런데 아니네요. 미스터션샤인에서 그 입꼬리 올라간 오묘하게 기분나쁜 웃음이ㅋㅋㅋㅋㅋ 일본 군인 역할도 왜 이렇게 잘 어울리지..?

 

사람을 살리는 역할 vs 죽이는 역할

둘다 잘 어울리는 이 사람 진짜 뭐지..!

 

신스틸러가 나타났군요.

*신스틸러: 장면을 훔치는 사람, 주연 못지않은 조연.

 

 

그런데 김남희 배우는 스위트홈에서 자신의 연기가 아쉬웠다고.

(더 좋을 수도 있는가!)

 

이응복 감독님께서 첫 씬에 (박규영 배우와 만나는 장면)

"네 연기가 좀 이상한데 캐릭터가 묘하다. 그냥 이 컨셉으로 가보자"고 했답니다.

 

김남희 배우는 첫 장면 촬영날 긴장을 많이 했는데

정의롭고 정적이고 따뜻하게만 비춰지기보다는 유머스럽고 허당미도 있고 여러 매력을 갖춘 역을 연기하고 싶었대요.

(이미 그랬는데!)

 

김남희 배우 인터뷰. 출처: 오마이뉴스, 클릭하면 원본 기사로 이동

 

 

2. 미스터션샤인 일본인

출처: 넷플릭스

대박. 아니 진짜 일본인인줄 알았어요.

 

ㄹㅇ국적의심

 

일본어 잘하는 건 그렇다고 쳐도, 조선말을 어눌하게 하니까 "이고 니꼬자나"ㅋㅋㅋㅋ

와 배우들 이렇게까지 연습하는구나.

 

실제로 김남희 배우는 일본어를 전혀 못하는 상태에서 캐스팅이 되었대요.

게다가 조선말을 어눌하게 하는 일본인이라니?ㅋㅋㅋㅋ 너무 스트레스받아서 4일을 앓아누웠다고 합니다.

 

일본어는 무조건 외우고 (하 힘들었겠다)

조선말은 얼마나 유창하게 할지 그 지점을 몰라서

실제 일본인이 한국어하는 영상을 찾아보며 연구했다고 해요.

 

종방연날 김은숙 작가님께

"작가님 때문에 죽을 뻔했다"고 했더니 작가님이

"잘할 것 같아서 그랬다"고ㅎㅎ

그러게요. 시청자가 봐도 김남희 배우는 어떤 도전장을 줘도 잘 해낼 것 같아요.

 

김남희 배우는 '악행에 비해 허무한 죽음이 아쉽다'고 전했는데 공감되더라고요.

 

또 이병헌 배우를 만나기 전에는 사흘간 잠도 못잤다고 하네요ㅎㅎ

이병헌 배우는 "네 연기가 세상을 놀라게 할 거다"라고 했는데

정작 김남희 배우 본인은 한 번도 자기 연기에 만족했던 적이 없다고.

 

억양을 신경쓰느라 배역에 더 몰입하는 게 어려웠대요.

 

+ 참고참고^^

 

일본인이 직접 미스터션샤인 배우들의 일본어를 평가한 영상이 있었어요.

제 귀엔 모리타카시 김남희 배우 넘나 잘하는데 일본인들에겐 7점!

10점에 가까운 사람은 김의성 배우였어요.

그리고 무~척 미웠던 이정현 배우도! -> 오디션도 안보고 캐스팅됐다능

출처: 미스터션샤인 홈페이지, 넷플릭스

 

 

3. 음? 여기에도 나왔다고?

우연히 정주행하다가 발견했는데 도깨비에도 등장했더군요.

과로사한 의사역할이었어요.

 

아니 의사역도 되게 잘 어울린당...

천의얼굴이 바로 김남희 배우 수식어네요.

 

출처: 넷플릭스

 

4. 김남희 배우는 어떤 사람?

서경대 연극영화과 졸업 후

 

주로 연극과 독립영화 위주로 출연하다가

 

도깨비 의사역에서 처음 이응복 감독 + 김은숙 작가와 인연이 생겼고

 

이후로 도깨비 - 미스터션샤인 - 스위트홈 굵직한 작품들 출연 중..

 

연기를 처음 시작하게 된 건 '그냥 멋있어 보일 것 같아서' 였대요.

 

참 솔직하심!

 

근데 하다보니 정말 재밌었다고.

 

처음부터 연기를 잘한 건 아니었대요. 

 

대사가 많은 배역이 들어왔는데 연기를 너무 못해서 기가 죽고,

자신에게 실망해서 출연료도 안 받았대요. (ㄷㄷ)

 

다시는 드라마를 안하겠다고 다짐했는데

도깨비를 시작으로 탄탄대로를 걷고 계시는 김남희 배우님.

 

10년 만난 학교 후배와 2018년 결혼도 하셨고. (품절남!)

앞으로 화면에서 자주 뵐 수 있을 것 같네요.

 

맥도날드 cf 도 찍으셨던데! ㅋㅋㅋㅋ

 

출처: 맥도날드 cf,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

김남희 배우님 응원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