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

40대, 50대, 60대 엄마 생일선물 10만원 이하 추천 6종

by 푸린01 2021. 5. 18.

엄마 생신날 어떤 선물 드릴지 매번 고민하게 되죠. 오늘은 40대, 50대, 60대 엄마를 위한 생일선물 6종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전부 10만원 이하 제품이지만 비싸기만 하다고 만족감도 높은 건 아니죠.^^ 그 값 이상의 가치를 드릴 수 있는 양질의 선물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부담스럽지 않지만 충분히 기분 좋은 선물 6종! 확인해보세요.

 

립스틱

샤넬 루쥬. 클릭 시 이동.

 

알고 보면 그렇게 고가는 아니지만, 내 돈 주고는 안 사게 되는 립스틱. 선물 받은 립스틱만큼 설레는 게 없어요. '나를 위해 고른 색깔이라니!' 기분 좋게 발라보게 되죠.

 

샤넬에서 가장 좋은 제품을 구매해도 5만원 정도입니다. 디올, 에스티로더, 나스 등 다른 유명 브랜드도 그렇고요. 우리 엄마도 샤넬 립스틱 한 번 발라봐야죠!

 

혹시 색깔이 맘에 안 들더라도 브랜드 제품은 전국 매장에서 교환 가능하니 안심하게 구매하셔도 되고요. 색깔을 잘 모르겠다면 김연아 선수가 썼던 디올 립밤 같이 무색 립밤을 선물로 줘도 좋을 것 같아요.

 

추가로 향수도 추천할게요. 다만 향수는 호불호가 강하니 평소에 향수를 즐겨 사용하시는 분들께만 추천합니다~^^

 

 

꽃 또는 화분

금전수(돈이 들어온다는 나무). 클릭 시 이동.

 

얼마 전에 할머니께서 그러시더라고요. "꽃 싫어하는 사람이 어딨어?" 맞아요. 꼭 여자뿐만이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꽃을 받으면 기분 좋을 수밖에 없죠. 

 

평소에 꽃 선물을 종종 받으시는 분이라면 꽃 대신 화분도 좋은 것 같아요. 저희 어머니도 화분 키우기를 좋아하셔서 집에 화분만 10개가 넘는데요. 키우는 화분에서 꽃이 나오면 그렇게 기뻐하시더라고요. 꽃처럼 금방 시들지 않고 오래 키울 수 있어서 볼 때마다 더 의미 있고요.

 

안마기

쿠션 안마기. 클릭 시 이동.

 

서서 일하시느라 다리 아프신 어머니를 위한 선물이에요. 평소에 다리 통증을 느끼시거나, 안마 받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해요.

 

 

안마기 종류도 여러가지인데요. 쿠션형 안마기는 방석처럼 생겨서 세워두면 등 마사지, 눕히면 다리나 종아리 마사지를 할 수 있어요. 가격대도 8만원 선으로 선물하기 부담스럽지 않답니다. 인테리어에도 튀거나 이질적이지 않게, 방석이나 쿠션처럼 잘 녹아들고요.

 

손으로 잡고 하는 마사지기는 막상 사용해보면 불편하다는 평이 많더라고요. 방석 안마기 추천할게요!^^

 

돈 다발 또는 24k 금장미

24k 크리스탈. 색상 여러가지. 클릭 시 이동.

 

돈 다발 선물 너무 유명하죠? 저희 어머니도 이 선물 너무 받고 싶다고 하시는데요..^^; 찾아 보니 10만원 안쪽이더라고요. 물론 노란색 말고 파란색 종이로 했을 때요. 하하.. 다음 번엔 노란색 해드리죠. 뭐~^^

 

 

개인적으로 받으면 너무 기분 좋을 것 같아요. 돈 다발. 그리고 또 한 가지, 받으면 입꼬리가 쫙 찢어질 수밖에 없는 상품이 있어요. 바로 24k 금장미인데요. 골드바 받는 기분이 들 것 같지 않나요? 일부러 금을 매수하는 시대인데, 집에 뒀다가 나중에 금 값이 많이 오르면 팔 수도 있고요.ㅎㅎ

 

어찌보면 돈 다발 보다도 실용적이고 보기 좋은 선물인 것 같아요. 저는 24k 금장미에 한 표!

 

홈쇼핑 방송한 옷. 클릭 시 이동.

 

'엄마 생일선물 옷'이라고 검색하면 너무 나이 들어 보이는 옷들이 나오지 않나요? 요즘 40대, 50대, 60대는 예전의 30-40대라고 해요. 기대수명의 증가로 신체나이를 80% 정도로 계산하면 된다고 들었어요. 아직 젊은 우리 엄마에게 꽃 무늬, 레이스 무늬, 반짝이 달린 티셔츠를 선물하고 싶진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나이대 상관 없이 디자인이 무난한 가디건이나 점퍼를 선물하는 편이에요. 바람막이, 야상자켓, 봄 점퍼, 가디건은 디자인이 20대와 50대로 확연히 구분되지 않잖아요? 바지나 신발은 입어보고 사야지 핏을 알 수 있고요. 아우터는 실용성도 높고, 호불호도 별로 안타서 옷 선물로 추천합니다. 등산복이나 운동복도 좋을 것 같네요!

 

쥬얼리

14k 목걸이. 내가 갖고 싶다. 클릭 시 이동.

 

단언하는 거 안 좋아하는데요, 쥬얼리 받고 싫어하는 여자는 정말 본 적이 없어요. 필승하는 선물, 쥬얼리입니다.

 

위 제품은 아쉽게도 10만원 이하 상품은 아니에요. 오늘 추천드린 상품 중 유일하게 10만원 대에 속하는 상품인데요. 이왕이면 예쁜 거로 해드리고 싶어서 조금 욕심부려 넣어봤어요. 크게 부담스러운 금액은 아니고, 14만원 정도 합니다.

 

14k 제품이고 디자인이 누가해도 어울릴 법한 디자인이에요. 핑크골드, 옐로골드는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엄마 화장대 확인해보시고 핑크골드 없으면 하나 해드려도 좋을 것 같아요. 피부톤에 크게 구애받는 색이 아니라서요.

 

목걸이 외에 팔찌나 발찌, 반지, 귀걸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40대, 50대, 60대 엄마를 위한 생일선물 추천 6종 포스팅이었습니다. 10만원 이하 제품이니 주는 입장에서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받으시는 분들도 충분히 만족하실 만한 상품들이에요. 기분 좋은 선물 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